2022년 추석 인사말 모음 - 빅토리

풍요로운 2022년 추석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 바쁘게 지내면서 보지 못하였던 친구, 친척, 직장 동료 등에게 추석 인사말을 전하고 싶은데 복사 붙여 넣기 한 것 같지 않으면서 품격을 담은 나만의 색깔을 드러내는 추석 인사말을 찾고 있나요?

 

그렇다면 새롭게 리뉴얼 된 2022년 추석 인사말로 문자, 카톡을 통해 마음을 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전국 추석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 조회하기 🔻

 

추석 재난지원금 지급 지자체 정보 모음

전국 여러 지자체에서 추석 이전인 8월부터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결정하였거나 지급을 시작한 곳이 많습니다. 역대 최대로 100만 원을 지급하는 지자체도 있고 한 푼도 지급하지 않는 지자체들

victorymaner.tistory.com

 

 

1. 추석 인사말 주의사항

 

 

1) 교양 있는 사람으로 기억되기!

 

추석 인사말을 전달하는 데 왜 교양을 이야기하느냐 하면 바로 한글 맞춤법을 준수하자라고 강조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편한 친구 사이가 아니라면 상하관계가 분명한 직장, 군대,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석 인사말을 전달할 경우 존칭과 함께 한글 맞춤법에 맞는 추석 인사말을 전달하여 나의 존재감을 어필하면서 상대방이 나를 좋은 사람으로 인식되게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추석 인사말이 한글 맞춤법에 맞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네이버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링크 있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두 번째: 좋은 말도 듣기 싫어할 수 있어요!

 

허물없는 가족, 친척 관계라도 오랜만에 만난 2030 세대에게 민감할 수 있는 결혼, 취업, 연봉, 공부와 관련된 질문 또는 안부를 상대방에게 하는 것은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것보다는 앞으로 더욱 잘 될 수 있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추석 인사말을 전달하는 사람의 품위를 높이고 관계를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우리 함께 기억해요^^

 

세 번째: 귀찮다고 한 번에 전송 No!

 

단체 문자 또는 카톡을 통해 복사 붙여넣기 하여 일괄 전송하는 것은 오히려 추석 인사말을 보내지 않은 것보다 역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입장을 바꿔 생각하여 보면 단체 문자로 상대방이 나에게 문자를 보낸다면 그저 복붙한 것 밖에 보이지 않아 상대방이 나를 이런 사람으로 밖에 생각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석 인사말의 문자 앞 또는 뒤에 꼭 호칭(이름 또는 존칭 또는 직책)을 사용하여 카톡 또는 문자를 전송한다면 상대방은 나를 귀중한 사람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네 번째: 따뜻한 말 한마디가 최고!

 

3년 동안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그리고 8월 폭우로 모두가 힘든 시기 너는 "잘하고 있어" / "수고가 많아" / "당신이 최고야" / "내가 도와줄 일은 없을까" 와 같이 긍정적이고 마음을 위로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 또는 문자로 그동안 관계가 소원하였던 사이라도 부드럽게 변화시켜 줄 수 있을 것입니다.

 

2. 추석 인사말 문구 및 이미지

 

 

코로나라는 역병으로 많이 힘들고 경제가 좋지 않고 8월 폭우로 모두가 힘들지만 그래도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2022년 올해는 가까지 하지 못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대화를 하고 있지만 그래도 한가위는 한가위!

 

너무 힘들고 지쳐 있지만 진심으로 따뜻하게 위로하고 걱정을 하여 주는 사랑하는 가족을 볼 수 있으니 그래서 추석!

 

휘엉차고 넉넉하고 밝은 보름달님 제발 코로나 없애 주세요! 그리고 소망하는 모든 것들 술술 풀리게 해 주세요!

 

올해 추석은 모두 같이 예방수칙 잘 준수하면서 만나고 싶은 분들 만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코로나로 쌓인 근심, 걱정들을 잠시 잊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몸은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지만, 마음만은 늘 곁에서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2022년 추석 풍성하고 넉넉한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음만은 고향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비록 올해는 만나서 인사를 드리지 못하지만 늘 건강하시고 현재 하시는 모든 일들 술술 풀리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풍요롭고 넉넉한 보름달처럼 이번 한가위 소중한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너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저력을 발휘하는 당신을 보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코스모스가 예쁘고 아름답게 꽃을 피운 것처럼 이번 코로나를 잘 극복하면 분명 좋은 성과들이 술술 이루어질 것입니다.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풍요로움의 상징 가을 풍성하고 풍족한 한가위 되시기 바라며, 고향 가는 길 안전 운전하세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2년 한 해 많이 힘들었지만 잠시 내려놓고 한가위의 보름달과 같이 행복하고 마음이 풍족한 시간을 추석 연휴에 추억을 남겨 보세요. 항상 건강을 기원드리겠습니다.

 

가을의 풍요를 상징하는 들판과 같이 밝은 하늘을 아름답게 비추는 보름달과 같이 이번 추석 행복과 건강의 기운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맛있게 먹으면 제로 칼로리, 이번 추석 살 빼는 건 잠시 잊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전을 부칠 때가 젤 예뻐 당신 사랑해

뭣이 중헌디! 이번 추석 반가운 가족 만나 맛난 거 먹으면 되제~

 

한가위 꿀잼 넘치는 시간 보내길 바래^^

 

이번 추석 시월드에서 스트레스 없이 행복한 추석 보내길 바래^^

 

추석에 살 빼는 것은 도루묵이라고 하니 맛있게 꼭꼭 씹어 먹으면 0칼로리란 말을 믿어 보시기 바래요^^

이번 한가위 추석 연휴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