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기름값에 도로에서 운전하는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던 카드인 유류세를 법적 최대한도인 37%까지 감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정부의 37% 유류세 인하가 7월부터 적용되면 모든 전국의 주유소는 이를 반영해야 되지만 지역마다 주유소마다 이를 반영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운전자 입장에서 유류세 인하를 즉시 적용한 근처 주유소 찾기를 희망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근처 주유소 중 유류세 인하분을 반영한 저렴한 주유소를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글 읽는 순서>
1. 유류세 인하 적용
2.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3. 함께 보면 받는 정부 지원금 BEST 3
1. 유류세 인하 적용
휘발유 및 경유가격이 2,100원을 전국적으로 돌파하면서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어 정부는 7월 ~ 12월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유류세를 기존 30%에서 37%로 7% 추가 인하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지난달부터 30%를 적용하여 유류세를 인하한 상황에서 법적 최대한도인 37%까지 추가적으로 낮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휘발유 기준 유류세는 리터당 573원에서 516원으로 57원 더 낮아집니다.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저희 같은 일반인들은 최대한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은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것입니다. 셀프 주유소는 기본으로 깔아 주면서도 동네 근처의 주유소들을 가격 비교 통해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야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네비게이션에서 알려 주는 티맵 또는 네이버 지도 역시 주유소 가격비교에 도움을 주고 있지만 가장 편리하면서 정확한 정보는 '오피넷'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피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에 있는 [싼 주유소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지역별, 경로별, 도로별, 면세유의 순서로 주유소 기름가격을 실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정렬하고 내가 거주하는 지역을 시도 / 시군구 / 읍면동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 셀프 등 형태와 주유회사를 선택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셋팅된 정렬은 지역별 평균 휘발유, 경유의 판매가격을 최상단에 배치하고 저렴한 가격의 순서로 배치되고 있습니다.
오피넷 메인 홈페이지 좌측 하단을 보면 실시간 전국 시도별 가장 저렴한 주유소 정보를 제공하여 주고 있습니다.
내가 거주하는 지역이 예를 들어 대구라면 GS의 그린에너지 직영주유소가 2,015원으로 가장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도별 주유소를 선택 클릭하여 접속하면 해당 주유소의 실시간 휘발유, 경유, 등유의 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다른 주유소와의 가격비교도 가능합니다.
3. 함께 보면 받는 정부 지원금 BEST 3
첫 번째: 기초연금과 노령연금 차이 및 중복 수급 가능 여부 팩트 체크
두 번째: 평균 135만원 환급 받을 수 있는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기
세 번째: 자동차 5년 이상 운전자라면 평균 200만 이상 환급금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