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부터 확인 지급이 시작되었지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에 있어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 지급에서 제외된 대상자들이 상당히 많아 나오고 있어 소상공인들은 또다시 스트레스와 불만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원안 그대로 지급을 진행하고 추후 이의신청을 받아 불만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손실보전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매출이 어느 정도 감소하였다는 것을 입증해야 하기에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및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제출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을 경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및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7월 29일까지인 확인 지급 신청에 있어 손실보전금 지급을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 읽는 순서>
1.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2.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3. 함께 보면 돈 되는 정부지원금 BEST 5
1.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매출이 감소되었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검색 포털에서 '홈택스' 검색하여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택스 접속하면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은 금융기관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와 민간기업에서 발급하는 간편 인증이 있습니다.
아이디 로그인 및 비회원 로그인을 하더라도 최종 단계에서는 본인 인증을 위한 확인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중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메인 페이지에서 조회/발급 클릭 후 세금신고납부 카테고리에서 하단에 위치한 전자신고결과 조회를 클릭합니다.
전자신고 내역 조회 화면이 표시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세목을 부가가치세 선택하고 신고일자는 1년 단위로 자동 세팅되어 있습니다.
현재 신고하는 일자를 기준으로 조회일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중 사업자 대표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조회 결과 화면이 아래에 표시되면 접수번호(신고서 보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며 해당 화면에서 신고서를 확인 가능합니다.
이것을 출력 또는 저장할 수 있으며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확정신고서 발급과 더불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로그인 완료 후 민원증명을 클릭 후 민원증명발급 신청 카테고리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클릭합니다.
사업자 대표자의 주민번호 및 성명, 사업자등록번호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신청내용에서 발급 유형, 사용용도, 제출처 및 과세기간 그리고 발급 희망 개업 일자를 선택합니다.
사업자가 간이에 해당되는 경우 과세기간은 1기, 일반에 해당되는 경우 상반기(1기) 또는 하반기(2기)를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신청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므로 인터넷 발급을 위해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3. 함께 보면 돈 되는 정부 지원금 BEST 5
첫 번째: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100만 원 신청 방법
두 번째: 손실보전금 확인 지급 절차 이의신청 방법
세 번째: 서울시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선착순)
네 번째: 청년창업지원금 1억 2% 대출 고정금리 신청하기
다섯 번째: 평균 135만 원 환급받는 국민건강보험 환급 신청하기